강아지와 안전하게 자동차 이용하는 훈련 팁!

2 minute read

강아지와 함께 자동차 타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멀미 예방하며 올바르게 자동차 타는 훈련 방법을 알아보아요~

강아지는 흔들리는 차내에서 불안감을 느낄 수 있어요!

강아지가 불안감을 느끼지 않게 반려견 전용 카시트를 사용하거나 켄넬을 사용해주세요.

반려견 전용 카시트를 차량 시트에 고정시켜 흔들림을 방지하고 안전사고를 막아주세요!

몸을 고정시켜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면 훨씬 수월하게 차량 탑승이 가능할거에요 :)

또한 차 안에서 멀미를 하거나 불안을 느끼는 강아지의 경우 단거리부터 장거리까지 서서히 거리를 늘려 자동차를 타는 것에 대한 부담이 없게 해주세요.

점차 시간을 늘려가며 강아지가 차에 익숙해지게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차 안에서 멀미하는 경우는 최소 2-3시간 전부터 금식해서 속이 울렁거리지 않게 예방해주는 것이 필요해요!

차 안에서 구토나 배변 실수를 하지 않게 장거리 이동시에는 반듯이 미리 산책으로 배뇨와 배변을 시켜주고 멀미를 하는 강아지라면 공복 상태로 탑승하는 것 잊지 마세요 :)

평소 집에서부터 트레이닝 간식을 사용해 켄넬 훈련과 드라이빙킷 훈련을 통해 조금씩 오래 머물고 있는 습관을 길러준다면 더 안정적으로 탑승을 할 수 있어요.

트레이닝에 적합한 작은 칭찬용 간식으로 “기다려”를 통해 케이지에 오래 머무는 훈련을 시켜주세요!

운전 시 주행에 방해가 되지 않게 리드줄을 카시트에 연결해서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합니다!

또한 자동차를 타고 매번 병원에 간다면 차에 대한 두려움이 생길 수 있어요. ㅠㅠ

자동차를 타면 좋은 곳에 놀러 간다는 걸 알면 강아지들도 익숙하게 적응하고 차 타는 것을 좋아하게 될 거랍니다!

강아지와 자동차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 행복한 드라이브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