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를 먹지 못하는 강아지나 고양이가 많은 거 알고 계시죠?

2 minute read

아이펫밀크 강아지&고양이 우유는 균형 잡힌 영양 및 수분공급을 위한 반려동물 전용 우유입니다. 임신, 수유기나 노령기의 건강관리, 영양, 수분보충에 좋습니다. 우유의 유당을 분해하여 소화흡수가 좋으며 피부를 매끄럽고 근육과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우유를 먹여도 괜찮은지 말하자면, 좋지 않다는 답변이 많습니다. 설사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유는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지방 우유를 먹이면 괜찮다는 분이 많지요.

반려인도 무지방 우유를 즐겨 먹는다면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렇지 않다면 반려동물 전용 우유가 있으니 한 번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우유 속 유당을 분해해놔 반려동물이 먹어도 탈이 나지 않는 게 기본이죠.

거기에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그리고 칼슘, 변 냄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카추출물과 각종 비타민 등 반려동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성분을 더했어요. 일반 우유와 다른 점이죠.

또 작은 캠 파우치로 되어 있어서 외출할 때 가지고 나가기도 편리해요. 밖에서 아이가 배고파하면 쉽게 먹일 수 있죠. 휴대용 그릇 하나만 챙겨주면 돼요.

약간 커피 우유 같은 색을 보이는데요. 어떤 맛이 따로 더해진 건 아니고, 반려동물에 맞게 멸균 과정을 거치면서 색이 변한 것이라고 해요. 전혀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무지방 우유를 먹이는 것도 틀린 방법은 아닐 테지만, 이왕 아이를 위해 반려동물 전문가들이 머리를 모아 만든 제품인 만큼, 한 번 정도 아이가 좋아하는지 먹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 사람이 먹기에는 좀 밍밍하더라고요.

Categories: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