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좋은 반려견 호텔 고르는 방법

2 minute read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죠? 다들 즐거워야 할 명절에 많은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분들은 걱정이 앞설 거예요. 긴 연휴 동안 우리 아이를 어디에 맡기면 좋을지 고민이실 거예요. 내 호텔은 내가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되는데, 우리 아이가 어떤 호텔을 맘에 들어 하는지도 모르고! 그래서 좋은 반려견 호텔을 고르는 몇 가지 기준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누가 우리 아이를 관리하는지

반려견 산업이 각광받으면서 순식간에 애견카페나 애견호텔이 많이 생겨났어요. 그에 따라 유행하는 애견호텔도 생기곤 했죠. 많은 반려견을 한 장소에서 관리하는 일은 단지 반려견을 사랑하는 마음만으로는 가능하지 않아요. 유행도 좋지만 오랜 경험과 지식이 있는 관리자인지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쉴 곳과 뛰어놀 곳

반려견 호텔은 다양한 형태가 있어요. 하루 종일 아이가 케이지에 있는 곳도 있고, 또는 사회성을 이유로 많은 반려견과 함께 넓은 공간에서 하루종일 지내는 곳도 있어요. 전자는 확실히 좋지 않아요. 그 좁은 공간에서 먹고, 싸고 사람도 불편할텐데 반려견도 마찬가지 이겠죠? 그렇다고 많은 반려견과 하루종일 지내는 것도 단점이 있어요.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들은 스트레스 받기 쉽상이니까요. 짧으면 하루 길게는 6~7박 있어야 하는 호텔에서 단번에 사회성이 좋아질 수 없어요. 아이들은 쉴 곳과 뛰어놀 곳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이 생활해야 하는 공간을 미리 확인해봐야 해요!

당연하지만 어려운 청결

어쩌면 너무나 당연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부분이 청결이에요. 대부분 아시겠지만 애견호텔에는 여기저기 반려견의 대변, 소변이 있죠. 반려견이 많이 있는 곳이니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려견의 배설물은 바로바로 치워져야 합니다. 그냥 방치해두면 다른 반려견이 밟을 수도 있고, 피부에 묻은 채로 방치될 수도 있어요. 오래 지속되면 질병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아주 꼼곰히 확인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외에도 24시간 캠이 있는 곳이나 관리인의 수가 많은 곳이 더욱 좋겠지요! 애견호텔이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기가 힘들다는 것 잘 압니다. 그래도 각자 최소한의 기준을 세워서 호텔을 고르면 우리 아이에게 더욱 좋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