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놓고 간식 먹기! 냥이와 함께하는 야바위(?)

1 minute read

컵 안에 구슬이나 공을 숨기고 잘 섞은 뒤에 어디에 숨어있는지 찾아내는 게임. 보통 셔플 게임이라고 하고, 전문용어(?)로 야바위라고 부르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고양이와 함께 해보면 어떨까요?

처음 셔플 게임을 경험해본 고양이는 살짝 헤매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실 3번에 간식이 숨어있는데, 3번만 빼고 나머지 컵을 치워버리네요. 일단.. 오답인 것 같은데.. 어쩌면 게임 방법을 잘 못 알고 있는지도 모르겠군요.

우선 게임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서 아주 간단한 룰로 게임을 바꿔봅니다. 1번 컵에 간식을 숨기고, 딱 한 번만 컵을 옮겨놓는데요. 우리 냥이 간식을 단번에 찾아냅니다. 고양이는 생각보다 훨씬 영리하군요!

이번에는 컵을 섞는 횟수를 조금 더 많이 해 복잡하게 만들어보는데요. 이 역시 완벽하게 간식을 찾아냅니다. 냄새로 찾는 걸까요? 물론 사람들이 하는 게임에 견주면 훨씬 느린 속도지만, 기대 이상으로 간식을 잘 찾아내는군요! 이제 먹기만 하면 되겠네요!

아까부터 옆에서 멀뚱히 구경만 하던 고양이가 낼름! 아무리 게임을 잘해도 최후의 승자가 되지는 못했네요. 간식을 뺴앗긴 냥이가 무척 당황스러운 것 같군요.

물론, 인간 세계에서 야바위로 승리하려면 여기 이 꼬마 아가씨의 트릭 정도는 한눈에 간파할 수 있어야 하겠지만요. 물론 전 안 돼요. :(

고양이와 집사의 야바위 한 판! 영리하고 귀여운 고양이의 모습을 영상으로도 살펴보세요! 집에 있는 고양이와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Categories:

Updated: